본교 대표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가 기능이 추가된 형태로 새롭게 바뀌었다. 홍보팀은 본교 프라임 사업단으로부터 프라임 사업비를 지원받아 지난 22일(월)에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2012년 3월 25일(일) 홈페이지가 만들어진 후 처음으로 개편된 것이다.

새롭게 개선된 사항은 ▶반응형 홈페이지 구축 ▶웹 접근성 강화 ▶정보 접근성 강화다. 다양한 기기의 해상도에 맞는 화면을 제공하는 반응형 홈페이지가 구축됐다. 허가은(테슬 17) 학우는 “기존의 홈페이지는 모바일 이용 시 화면의 크기가 맞지 않아 사용하기에 불편했다”며 “홈페이지 개편 후 모바일에 최적화된 화면으로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어 훨씬 편리하다”고 말했다.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웹 접근 또한 쉬워졌다. 홈페이지의 첫 화면에 정지기능을 추가하고 제목과 자막을 제공하는 등 웹 접근성을 강화했기 때문이다. 또한 정보의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흩어져 있던 학사안내 정보를 홈페이지에 통합했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으로 수강신청 항목이 고정됐다. 수강신청 기간에만 홈페이지의 메인(main) 화면에 수강신청 배너를 노출하던 기존의 방식에서 ‘퀵 링크(Qick Link)’를 통한 상시 고정항목으로 변경한 것이다. 이는 숙명포털 이용자와 수강신청 이용자를 분산해 홈페이지의 접속 부하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다. 김 직원은 “달라진 수강신청 방식은 학사지원팀에서 이용방법을 공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김 직원은 “홍보팀 이메일 및 본교 공식 커뮤니티 스노위(SnoWe)를 통해 학생들로부터 홈페이지에 대한 건의사항을 받고 있다”며 “학생들이 홈페이지를 이용하면서 불편을 겪으면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운영자를 교육하고 관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