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목), 본교 명신관 701호에서 일자리 특강(이하 특강)이 열렸다. ‘대학생들을 위한 우리나라 일자리 현황과 대책’을 주제로 한훈 일자리위원회 총괄기획관이 강연을 진행했다.

특강에서는 우리나라의 일자리중심 국정 운영 시스템 설명을 시작으로 공공일자리의 현황, 청년·여성·신중년 맞춤형 일자리 지원과 대책 등이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대한 내용이 다뤄졌다. 한 총괄기획관은 “대통령은 ‘단 1원의 국가 예산이라도 반드시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게 하겠다’고 말할 정도로 일자리 창출에 힘쓰고 있다”며 “일자리위원회에서는 청년 일자리의 질적 개선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특강에서 강연자 섭외를 담당한 본교 문정숙 소비자경제학과 교수는 “디지털 4차산업 혁명 시대에 일자리를 찾아가는 과정이 굉장히 중요해졌다”며 “이번 특강은 학생들이 우리나라의 일자리 현황을 파악하고 취업을 준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특강에 참석한 송현수(아동복지 16) 학우는 “정부에서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궁금해 특강에 참석하게 됐다”며 “앞으로는 국가에서 공공기관과 같이 질 좋은 일자리 제공을 확대한다고 하니 취업 준비가 희망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