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3일(화), 최광철 SK그룹 수펙스추구협의회 사회공헌장과 본교 강정애 총장이 청년 사회혁신가 양성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창업지원팀>

지난 13일(화), 본교와 SK행복나눔재단은 청년 사회혁신가 양성을 위한 양해각서(Memorandum of Understanding, 이하 MOU)를 체결했다. 이에 두 기관은 다양한 사회혁신가 양성 과정을 진행해 사회혁신에 발맞춘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본교는 청년 사회혁신가 양성과 관련된 내용을 강의 내용에 추가시키고, 새로운 강좌를 개발할 예정이다. 교양필수 과목인 ‘세계시민교육과 리더십’ 강의에는 사회혁신과 관련한 내용이 보강된다. ‘사회 혁신과 기업가정신의 이해’와 ‘창업과 사회혁신’ 강좌도 신설될 예정이다. SK그룹과 SK행복나눔재단은 이에 수반되는 예산을 지원한다.

본교의 강좌를 통해 학생들이 사회혁신 모델을 구상한 후에는 외부와 협력해 진행되는 창업 활동 지원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로 인해 본교 학생은 SK행복나눔재단 대학생자원봉사단 ‘Sunny’에 참여해 경제 현장을 직접 경험하며 활동한다. 또한, SK 청년소셜이노베이터 ‘Lookie’와 협력해 사회혁신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창업지원을 하는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다.

본교 이정규 창업지원팀 팀장은 “이번 MOU로 단계별 사회혁신 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며 “SK행복나눔재단의 협력으로 학생들에게 더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MOU로 진행될 여러 프로그램에 대해 이 팀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라 불리는 미래사회에서는 사회혁신의 가치와 인재가 요구되고 있다”며 “학생들이 다양한 현장에서 사회혁신 사례들을 공유하는 기회를 가지길 바란다”고 기대를 내비쳤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