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한국어문학부 소모임 ‘배시시’에서 ‘나와 어울리는 시집 찾기’ 검사를 기획했다. ‘배시시(配詩時)’는 ‘시를 나눌 때’라는 뜻으로, 한국어문학부 시 학회 ‘시오름’의 회원 5명이 시의 대중화를 목적으로 만든 소모임이다. 배시시는 개인의 성향에 맞춰 시집을 추천하는 ‘배시시 프로젝트’를 통해 평소 시가 익숙지 않은 사람들에게도 쉽게 시를 접할 기회를 마련해 주고자 했다.

‘나와 어울리는 시집 찾기’ 검사에서 참여자는 8개의 문항에 답하고, 선택한 답변을 바탕으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시집을 추천받게 된다. 각 문항은 도서관에 시집을 빌리러 갔을 때 마주하게 되는 8가지 상황 속에서 참여자가 하나의 선택지를 고르도록 구성돼 있다. 추천 시집들은 모두 16권으로, 배시시 팀원들이 문학과지성사 출판사의 시인 선에서 판매량 순으로 엄선한 작품들이다. 결과 창에선 추천 시집의 인용구와 팀원들의 추천사를 볼 수 있으며, 하단의 ‘시집 엿보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시집을 대표하는 시를 감상할 수 있다.

배시시 팀원 이지우 학우(한국어문 17)는 “시에 대한 팀원들의 애정을 담아 이번 프로젝트를 열심히 기획했다”며 “사회관계망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를 통해 많은 사람이 검사에 참여하게 돼 매우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 학우는 “출판사 한 곳의 시집만 반영된 이번 검사의 단점을 보완해 ‘나와 어울리는 시집 찾기 2’를 기획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 ‘배시시 프로젝트’의 ‘나와 어울리는 시집 찾기’ 검사는 다음 링크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http://baesisiproject.pythonanywhere.com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